17년 수상작
상상 Question 스쿨
팀명/이름 4AM (양진우, 이성아, 정혜윤, 조인혁)
공모 주제 KT&G의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신규 CSR 활동 제안
아이디어 질문능력향상을 목적으로 8주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대학생들의 사고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한다.
기획의도/목표 질문은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현시점에서 필수적이다. 정보와 사고의 융합을 요구하는 현시대는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을 요구하지 않는다. 서로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가는 교육현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정보혁명을 거치며 정보의 홍수화 시대를 지나왔다. 더 이상 정보 그 자체만으로는 가치를 찾기 어려울 것이다. 때문에 왜? 라는 입장에서 정보를 새로이 바라보는 창의 융합적 사고가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 사회는 사회적 분위기 및 논리, 사고력 부재 등을 이유로 질문에 인색한 사회가 되어있다. 우리는 이러한 사회의 개선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세대인 대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추었다. 대학생들은 대학 수업과 동아리 및 대외활동 등으로 토론이나 자기 의견 표출의 기회가 보다 많다. 상상 Question 스쿨은 대학생들의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시너지효과를 의도한다. 진보된 개인과 사회를 위해서는 모든 것에 묻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우리는 질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