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Q1 . 공모 자격에 제한이 있나요?

A1.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십니다.
군복무 중인 대학생도 가능하며, 졸업 유예자 또는 졸업 예정자, 기 졸업자, 해외 유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Q2. 팀으로 접수할 경우 팀원은 몇 명까지 지원할 수 있나요?

A2. 한 팀은 4명까지 팀원 구성이 가능합니다.
1인 단독 혹은 4명 이내로 팀을 구성하셔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Q3. 한 사람이 여러 팀에 속할 수 있나요?

A3. 개인은 한 팀에만 속할 수 있습니다.
이를 어긴 사실이 밝혀질 경우 시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4. 공모전 접수 마감은 몇 시까지 인가요?

A4. 공모전 마감시간은 11월 19일 (월) 18시입니다.
마감시간에 임박하면 접수자가 많아 작품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접수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Q5. 한 팀 또는 개인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 있나요?

A5. 작품 응모는 부문에 상관없이 여러 번 가능합니다.
단, 동일 부문 내에서 중복 제출한 경우, 응모한 작품 중 가장 성적이 좋은 한 부문의 작품만 예선 심사를 통과합니다.

Q6. '시리즈' 제출도 가능한가요?

A6. 애드 부문은 시리즈 광고로 제출 가능하십니다.
시리즈인 경우, 작품을 압축하여 하나의 파일로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Q7. (애드, 플래닝 부문만 해당) 레벨업 워크숍은 꼭 참석해야 하나요?

A7. 12월 1일 (토)에 KT&G 본사에서 진행되는 레벨업 워크숍은 꼭 참석하셔야 합니다.
워크숍은 심사위원 멘토링, 원포인트레슨, 결선 PT 준비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심사위원분들이 오셔서 각 팀별로 응모한 작품들에 대한 심사위원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해 주시기 때문에 여러분의 아이디어에 대한 깊이 있는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귀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Q8.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8. 올해로 9회째 진행되는 KT&G 상상실현 콘테스트 심사위원단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부문의 경우 KT&G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4분께서 공정하게 수기 심사를 진행해주실 예정입니다.
애드, 플래닝 부문의 경우 예선 심사에서는 KT&G 임직원 4분과 외부 업계 전문가 2분이 심사위원단으로 수고해주시고, 본선 및 결선 PT심사에는 KT&G 임직원 8분과 외부 업계 전문가 2분으로 총 10명의 심사위원단이 심사숙고하여 현장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Q9. (애드, 플래닝 부문만 해당) 상상펀딩 시상제도가 무엇인가요?

A9. “상상펀딩 시상제도”란 KT&G 상상실현 콘테스트에서 최초로 도입된 시상 제도로, 상상 오디션에서 심사위원단 투표결과에 따라 시상금이 차등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팀별 기본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고, 투표결과에 따라 총 1,000만원의 추가 상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결선 PT 심사위원단은 총 10명이며, 심사위원 1명당 부문별 1팀 씩 투표할 수 있습니다. 한 득표당 50만원의 상금이 추가로 쌓이며, 만장일치를 받을 경우 최고 상금 60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 상금 100만원 + 심사위원 득표수에 따른 상금 500만원)

Q10. (애드, 플래닝 부문만 해당) 결선에 진출하였는데, PT 당일 불참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A10. 결선 PT는 당일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 결과로 상상펀딩이 이뤄지고 상격과 시상금이 결정되는 대망의 자리입니다.
학업으로 인한 해외 체류, 군복무, 건강상의 이유 등을 제외한 개인 사정으로 인한 불참은 수상등급 결정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전원 참석 바랍니다.